Global Credit

회사채 투자 유망 종목 17選

bondstone 2010. 10. 20. 15:56

[東部策略] 크레딧 - 회사채 투자 유망 종목 17選

 

국고채 3년 금리가 역사적 최저점을 경신하며 2%대에 다가섰다. 채권시장은 국채금리의 바닥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펀더멘털과 수급, 통화정책을 고려할 때 채권금리가 당장 크게 상승할 여건은 아니지만, 하락할 여지도 그만큼 줄어들고 있다. 반면, 기업의 재무안정성 개선으로 고금리 크레딧채권의 상대적인 매력도가 부각되는 시점이다. 신용스프레드의 축소 여지는 충분하다. 주식시장에서는 중소형주 중심의 랠리가 펼쳐지고 있다. 크레딧채권 비중 확대로 포트폴리오의 보유이원(Carry Yield)을 높이고, 신용스프레드 축소에 따른 추가 이익을 확보할 것을 권고한다.


일정 수준 이상의 발행잔고가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향후 1년 이내에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해당기업이 속한 신용등급의 평균보다 신용스프레드의 축소 폭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 17개사(AA급 7개사, A급 9개사, BBB급 1개사)를 선별했다. 가급적 신용등급 및 산업 분포가 치우치지 않도록 했으며, 은행채와 공사채는 제외했다. 향후 분기별로 Update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아무쪼록 크레딧 채권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보고서 전문을 보시길 원하시면 자료보기를 클릭해주세요.자료보기 (32p)


 

 

* 영문자료

[Fixed Income Strategy] Corporate bonds with bright prospects in near term 

Credit Strategy_101019.pdf

 

Credit Strategy_101019.pdf
0.1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