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Credit

3Q11회사채 투자유망종목 17選

bondstone 2011. 7. 27. 19:45

[東部策略] 크레딧 - 3Q11회사채 투자유망종목 17選

 

분기별로 제시하는 "회사채 투자유망종목 17選"을 Review 및 Update하여 새로운 유망종목 리스트를 작성하였다. 신용등급이 상승하여 신용스프레드가 크게 축소된 4개사를 새로운 업체들로 교체하여 추천한다. 영업실적과 재무구조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 위주로 선정하였다. 건설, 캐피탈, 렌탈 업체를 추가하여 업종별 분포를 고려했다. 등급별로는 이전과 같이 투자매력도가 높은 A급을 중심으로 추천하였다. 등급이 상향된 BBB급에 2개 업체를 신규 추천하여 등급별 분포를 유지하였다. 신규 편입 기업은 아주캐피탈(A+), 대우건설(A0), 이랜드리테일(BBB+), AJ렌터카(BBB+) 등이다. 신용스프레드는 상반기 내내 꾸준하게 축소된 영향으로 소폭 확대 가능성이 있지만, 지속 축소된 부담감으로 약간의 조정이 예상되지만, 절대금리 메리트와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연말까지 점진적인 축소 흐름이 지속될 것이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크레딧 채권 투자는 여전히 유효하다.
 

- 신규추천: 아주캐피탈(A+), 대우건설(A0), 이랜드리테일(BBB+), AJ렌터카(BBB+)
- AA-: 삼성중공업, GS건설, 대림산업
- A+: CJ씨지브이, SK브로드밴드, 현대하이스코, 우리파이낸셜
- A0: SK케미칼, 한진해운, 현대다이모스, 대한통운
- A-: 크라운제과, 하이닉스반도체
- 추천제외(등급상향에 따른 스프레드 축소): GS리테일, KT스카이라이프, 현대파워텍, 현대비앤지스틸

 

 



보고서 전문을 보시길 원하시면 자료보기를 클릭해주세요.자료보기 (36p)

 

 

110727_동부책략_Credit17.pdf

110727_동부책략_Credit17.pdf
1.6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