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Equity

배당과 성장을 겸비한 글로벌 고배당 포트폴리오

bondstone 2014. 10. 17. 23:32

[해외주식] 배당과 성장을 겸비한 글로벌 고배당 포트폴리오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글로벌 고배당 투자전략

한국 경제는 점차 저성장, 저금리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이로 인해 안정적인 인컴 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한국 기업들의 배당금 증가 기대감은 배당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배당주 투자 관점에서 해외주식은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수단이다. 한국 기업들보다 규모가 더 크면서도 높은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다양한 산업에 분포한다. 또한 배당 빈도 등 배당 정책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기업들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해외투자를 통해 통화를 다변화 시킴으로써 수익률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고배당 투자이지만 배당보다 중요한 것은 실적이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배당, 펀더멘털 그리고 분산효과를 기준으로 선정한 19개 최종 포트폴리오

전 세계 주식 중 배당 문화가 우호적인 증시를 선별했다. 그 중 긍정적인 통화 다변화를 추구할 수 있는 증시로 압축했다. 미국, 유로존, 홍콩 그리고 호주이다. 해당 국가의 대표 지수 구성 종목 1,200개를 대상으로 검증을 시작했다. 배당을 포함한 펀더멘털 조건과 시가총액 등 정량적 거래조건을 통해 종목 수를 압축했고 배당정책과 성장성을 바탕으로 정성적 평가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 차원에서의 상관관계 및 산업 분산 등을 고려했다. 이렇게 19개의 종목이 아래와 같이 선정됐다. 19개 종목을 대상으로 정성적 분석을 통해 투자 매력도를 산출했다. 앞으로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체크를 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고배당 포트폴리오

 

 

141017_Global Stock.pdf




141017_Global Stock.pdf
1.62MB